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💡 오늘의 학습 키워드
- 번호표 교환
- 제리와 톰 2
🥉 번호표 교환
문제 링크 : 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1949
문제 설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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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실에는 N명의 학생들이 한 줄로 서 있다.
각 학생들은 번호표를 하나씩 가지고 있다. i번째 학생의 번호표에 적힌 수는 Ai이다.
그리고 M개의 카드가 있다. 이 카드는 1부터 M까지의 값을 가진다.
각 카드는 반드시 1부터 사용하며, k (2 ≤ k ≤ M) 번 카드는 k-1번 카드를 쓴 다음에 쓴다.
게임의 규칙은 다음과 같다.
선생님이 1번 학생에게 i번 카드를 준다.
(1 ≤ i ≤ M)카드를 받은 j번 학생은 j+1번 학생에게 카드를 넘긴다.
Aj % i의 값이 Aj+1%i 의 값보다 크면 두 학생의 번호표를 서로 교환한다.
마지막 학생이 카드를 받으면 그 카드는 버린다.
이 과정은 마지막 M번 카드까지 버리면 끝난다.
이 과정을 모두 마친 후의 각 학생들이 가진 번호표를 순서대로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입력
첫 번째 줄에 학생의 수와 카드의 수를 나타내는 정수 N, M (1 ≤ N ≤ 100, 1 ≤ M ≤ 100) 이 공백으로 구분되어 입력된다.
두 번째 줄부터 N줄에 걸쳐서 각 학생이 가지는 번호표의 값 Ai (1 ≤ Ai ≤ 1000) 가 주어진다.
출력
게임이 종료된 후에 각 학생이 가지는 번호표의 값을 한 줄에 하나씩 출력한다.
문제 회고
💡 어떤 문제가 있었고, 나는 어떤 시도를 했는지 그리고 새롭게 안 사실은 무엇인지
💡 내가 해결한 방식은?
🥈 제리와 톰 2
문제 링크 : 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7504
문제 설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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톰은 마트에서 치즈 1kg 을 사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. 그런데 톰이 한눈을 판 사이 제리가 와서
아래 수식의 kg 만큼 훔쳐갔습니다.
제리가 치즈를 훔쳐 간 후 톰이 가지고 있는 치즈의 무게는 얼마인가요?
입력
첫 번째 줄에 정수 N (2 ≤ N ≤ 15) 가 주어집니다.
두 번째 줄에는 정수 a1, a2, ..., aN (1 ≤ ai ≤ 9) 이 주어집니다.
출력
정답을 기약분수로 표현했을 때
P/Q kg 이라면 첫 번째 줄에 P와 Q를 공백을 사이에 두고 출력합니다.
문제 회고
💡 어떤 문제가 있었고, 나는 어떤 시도를 했는지 그리고 새롭게 안 사실은 무엇인지
💡 내가 해결한 방식은?